연구자료 (행자부 정책연구관리시스템 미러링)

한중 문화콘텐츠산업 협업 전략 연구

ㅇ 필요성 및 목적 : 한중 문화콘텐츠산업 공동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협업전략 필요
- 협업기반 조성 : 한중 공동 프로젝트 등 양국 협력기반 조성
- 핵심정보 확보 : 한국 콘텐츠기업의 중국 진출에 꼭 필요한 핵심정보 DB 구축을 통해
중국진출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
* 핵심정보 : 신용도(재무정보), 담당자 연락처, 한국기업과의 협업의향 및 주력사업 분야 등

ㅇ 주요내용
- 한국 문화콘텐츠산업에 적용 가능한 통계 분류체계 개발
- 한중 문화콘텐츠산업 협업 전략 연구
- 2017 중국 주요 콘텐츠기업 실태조사

ㅇ 수행기관 : (주)한국갤럽조사연구소 컨소시움(갤럽, 한국콘텐츠진흥원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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